본문 바로가기
복지정책

복지 포인트 연간 120만원 지급 받자!

by 잠시나를 2024. 2. 20.
반응형

"복지지원의 길을 열다: 경기도 청소년 복지포인트 사업" 

역동적인 경제와 활기찬 지역사회로 유명한 경기도에서는 이제 혁신적인 '경기도 청소년 복지 포인트' 프로젝트를 통해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청년 근로자들이 귀중한 복지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사업은 청년근로자에게 연간 120만 원 상당의 복지포인트를 지급해 근로자의 복지를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세부 사항과 이 프로그램이 자격을 갖춘 개인에게 어떤 혜택을 주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청년복지포인트를 통해 젊은 근로자의 역량 강화

오늘날의 경쟁이 치열한 취업 시장에서 젊은 근로자들은 경력을 쌓기 위해 노력하는 동안 재정적 어려움에 직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경기도는 이를 인식해 경기도 내 중소기업, 소상공인, 비영리법인에 근무하는 19~39세 청년들을 지원하는 청년복지포인트 사업을 시작했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격기준

경기도에 거주하는 19~39세의 청년이 대상입니다.

 

고용현황

중소기업, 중소기업, 비영리법인 등에서 주당 36시간 이상 근무해야 합니다.

 

소득기준

지원자의 월급은 334만 원(중위소득 150%) 이하여야 합니다.

복지포인트

선정된 개인에게는 연간 120만 원 상당의 복지포인트가 지급되어 경제적으로 큰 도움이 됩니다.

 

지급방법

복지포인트는 1년 동안 분기별로 30만 원씩 4회 분할 지급됩니다.

 

사용처

지정된 복지몰에서 포인트를 활용하여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유연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결론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사업은 청년 인력을 지원하고 포용적인 경제 성장을 촉진하겠다는 경기도의 의지를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재정 지원과 필수 자원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함으로써 젊은 근로자들이 자신의 경력에서 성공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경기도 청년근로자라면 소중한 복지지원 프로그램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