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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정책

서울 대중교통 통합권으로 무제한...

by 잠시나를 2023. 9.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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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대중교통 통합권

가격이나 요금 걱정 없이 원하는 만큼 대중교통을 타고 내릴 수 있는 도시를 상상해 보세요. 서울에서는 시 당국이 대중교통 무제한 정기권 도입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기 때문에 이 꿈이 곧 현실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번 조치는 주민들의 통근을 더욱 편리하고 저렴하게 만드는 동시에 외국인 관광객의 요구에도 부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정기권에 대한 논의

최근 서울시와 경기도, 인천시 대표들이 코레일 등 교통당국자들과 만나 정기권 도입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 제안은 주로 시민들이 대중교통을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 서울시에서 나온 것입니다. 그러나 정기권의 범위에 대한 논의가 아직 합의에 도달하지 못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현재 이 패스가 수도권 전체에 적용되어야 하는지 아니면 특정 지역에만 적용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현재 서울 교통패스

서울시는 이미 주민과 관광객을 위한 교통 옵션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외국인 관광객이 수도권 지하철, 서울버스, 인천공항철도를 하루 최대 20회 이용할 수 있는 '수도권 M패스'를 도입했습니다. MPASS 7일권 가격은 64,500원입니다. 또한, 서울교통공사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지하철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 출시를 추진 중이다. 1일권과 3일권 가격은 각각 5,600원, 11,800원으로 1일권보다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를 검토 중이다.

 

정기권을 기대하세요

제안된 대중교통 정기권 무제한 이용이 현실화되면 인천공항철도를 제외한 모든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격은 연령 등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월 5만 원~10만 원 선에서 책정될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다음 주 중 세부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국제 비교

서울의 무제한 통근권에 대한 고려는 글로벌 관행과 일치합니다. 예를 들어 독일에서는 무제한 통근권 가격이 한 달에 약 7만 원입니다. 일부 한국 정치인들은 월 3만 원짜리 자유이용권을 제안하기도 했다.

 

향후 교통 계획

무제한 정기권에 더해 내년 7월에는 지하철과 버스 통합권인 K패스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번 사업은 대중교통비를 최대 20%까지 환급해 국민의 교통비 부담을 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즉, 버스와 지하철을 자주 이용하는 시민은 월 최대 1만 8000원, 연간 21만 6000원을 환급받을 수 있다.

 

결론

이러한 교통 계획이 전개됨에 따라 서울시는 주민과 방문객 모두에게 저렴하고 접근 가능한 교통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무제한 통근권의 전망은 보다 통근 친화적인 도시를 향한 유망한 단계를 나타냅니다. 우리가 서울을 여행하는 방식을 변화시킬 수 있는 이 흥미로운 개발에 대한 업데이트를 계속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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