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해 피해 복구를 위한 금융지원 대책
최근 전국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충청, 전북 지역을 중심으로 대규모 수해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이에 따라 금융위원회는 수해 피해자를 지원하기 위해 긴급대응반을 구성하고 다양한 금융 지원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금융위원회의 금융 지원 대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긴급생활안정자금 및 대출 만기연장
금융위원회는 수해 피해 가계를 위해 긴급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합니다.
은행별로 KB국민, 우리, 신한, Sh수협은행은 최대 2000만 원, 하나은행은 최대 5000만 원, NH농협은행은 피해액 범위 내 최대 1억 원을 지원합니다.
또한, 기존 대출에 대해서도 만기연장과 상환유예 등의 혜택이 제공됩니다.
은행, 저축은행, 상호금융, 보험사, 카드사 등은 일정 기간 동안 대출 원리금 만기연장, 상환유예, 분할상환 등을 지원합니다.
특별 채무조정 및 보험료 납입 유예
수해 피해로 인해 채무를 연체한 개인은 신용회복위원회에 특별 채무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무이자 상환유예, 채무감면 우대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최장 6개월 동안 보험료 납입 의무 유예, 신용카드 결제대금 최대 6개월 청구 유예 등의 지원도 제공됩니다.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지원
수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을 위해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기존 대출 만기연장, 상환유예, 연체채무에 대한 채무조정 등의 금융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이를 통해 피해 기업들이 신속하게 복구 작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현장 맞춤형 상담 서비스
금융감독원은 피해 복구를 위한 대출 실행 및 연장 등에 대한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각 지원 내 상담센터를 개설합니다.
특히 충청, 전북 지역에는 금융상담 인력을 현장에 파견하여 신속한 금융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입니다.
결론
금융위원회의 이번 긴급대응반 구성과 다양한 금융지원 대책은 수해 피해를 입은 가계와 기업들이 빠르게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조치입니다.
이를 통해 피해 지역의 복구 작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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